"나이값은 해야지" 라는 말 가끔

농담이나 진담으로 듣거나 해보신 적 있으시죠?

 내 마음은 아직 10대인데...........

나이는......언제... 벌써..대리가 되고 과장이 되고 팀장이 되었나...

 아직 학교가서 배우면서 엄빠 용돈 받고 지내야 될 것 같은데

사회에 던져진 우리들.........

근데 또 사회에 들어오니 일을 그냥 하는게 아니더라~


문제집 풀듯이 문제와 해답만 딱 있으면

내 인생도 간단 명료하고 활기가 넘치겠구만...

회사라는 곳 안에 우리는

업무능력, 동료관계, 빠른 눈치와 적응력, 선배는 후배를 키워주는 능력, 후배는 선배를 배우는 능력

게다가............

업무시간 안에 배로 일을 뚝딱뚝딱 해내는 능력..........

이런.....수많은 스킬이 있어야.......살아남더라 말이다.


하루에도 몇번씩 일을 그만두고 제주도에 팬션하나 잡고 편히 쉬고싶은 생각이 올라오죠..ㅋㅋㅋ

근데...........어쩌겠어요? 돈 벌어야 제주도도 가는데?

그래서 결국 인재가 되서 저 수많은 능력을 내 손안에서 조물조물 할 수 있어야

자유로워지는 거니까.....................😹(그냥 해내는 수밖에 없음)


해낼수 있는 사람이 되는

능력 레벨업을 위한 한빛의 특별한 시간

"팀장스쿨""편집스쿨"이 열렸습니다~~~


🎀 첫번째 시간, 팀장스쿨 🎀

조직내에서 리더십과 팔로워십 발휘를 위해

리더의 방법론을 알아보고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기술을 파악하는 시간

"왜 조직에서 갈등이 있을까요? 팀장님들??"

"급변하는 시대, 리더가 할 역할은?"

"일관성 있는 리더란?"

"도전적 목표 수립을 위한 방법은?"

"상황에 맞는 솔루션을 제시하는 방법은?"

...................................................

교육을 보면서 느낀건..........................

이 글을 쓰는 한빛냥은 팀원이에요.....

저는 팀장은.........못하겠............너무 배울게 많..........

(존경합니다. 모든 팀장님들🤗😍)


🎀 두번째 시간, 편집스쿨 🎀

"다함께, 한 자리에"

코로나로 인해 2년간 편집스쿨이 중단되면서 서로 어색해지고 새로 입사하신 분들은

보아도 모르겠는 상황과 타부서에 대해 알수 있는 기회가 적어져버렸어요.

그래서 올해는 ‘스쿨’의 개념보다는 한빛 편집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를 인식하고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각 법인, 부서의 대표이사, 부서장들의 우리 부서 이야기~

우리 부서는 어떤 책을 만들고 있고 어떤 동료들이 일하고 있는지 소개해주셨어요.

모든 부서가 알아가고 친해집시다요~😻😸😽


그리고 편집자의 이야기~~~~

내 신입시절에는, 절대로 잊고싶은 흑역사, 적응하기 쉽지 않은 편집자 생활, 외국 도서전 탐방 이야기

발표자료 중 재미있는 짤로만 살짝 가져와 보았어요 ㅋㅋ

이번 편집스쿨은

선배들이 겪었던 흑역사를 지금 후배들 중에는 겪고 있는 이들이 있을 것이며,

비슷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동료들이 있을꺼고


고민하고 있던 업무 부분에 팁을 선배들의 발표자료에서 알게되는 시간도 있었고,


외국 도서전을 갈 수 있는 한빛의 지원을 등에 업고

비행기도 탈 수 있는 이야기를 들으며

'1년만 지나면 나도 간다...'라는 기대를 가질 수 있는 시간이였어요.


그리고

중간중간 지루할 틈을 단 1초도 주지 않으리라는 발표자분들의

열정으로 뜬금없이 불쑥 나타나는 "이벤트"도 참여 할수 있었답니다~

딱 하나만 공유드립니다.ㅋㅋㅋ

(여러분도 맞춰보세요..ㅋㅋㅋㅋ 쉽지 않을껄~~껄껄..ㅋㅋㅋ)

그리고 맞추신 분들에게 상품이 전달되었죠.

전......하나도 맞추지 못했어요...ㅠㅠ

부럽네요...😺😻


내 옆자리 내 팀원 말고 다른 부서 동료들을 알 수 있는 기회는

내가 만들기는 너무 어려워요.

어려우니 어쩔수 없다라고 옆에 놓아둘수 있는

아쉬운 기회들을 잡을 수 있는 이번 편집 스쿨에 감사의 박수를 보냅니다. 👏👏👏👏


그리고 레벌업을 위한 강의와 토론의 장으로

열공하신 팀장님들과 준비하신 모든 분들께

앞으로의 한빛의 발걸음에 기대와 박수도 함께 보내요~~~👏👏👏👏

그럼 다음 시간에 만나용~~ 안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