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31일. 드디어 그날이 밝았습니다!!!

일본을 가본 적도 없고, 일본어도 할 줄 모르는

두 남자가 『리얼 오사카』 책만 믿고, 무턱대고 오사카로 향한 여행기.

지금 시작됩니다.


 

Day 1. 첫째 날 : 먹다가 지치다...


빨리 오사카를 만나고 싶었던 두 남자는 아침 7시 55분 비행기를 예약했고, 비몽사몽간에 공항에 아슬아슬하게 도착했습니다. (돌아오는 비행기도 오전 9시 10분 비행기였습니다...ㅋㅋ)

사실 성수기에는 오사카 왕복 항공 요금이 7~80만 원에 달하지만, 비수기라서 그런지 20만 원대로 예약할 수 있었습니다..... 훗

그리고 도착한 간사이국제공항! 

이곳에서 『리얼 오사카』 “Step 03 교통 패스 선택하기”에 나온 “오사카 주유패스”를 1인당 3,300엔에 구입하고(이 여행의 성패를 결정했던 엄청난 패스권이었습니다.), 바로 지하철역으로 향했습니다.

▲ 간사이국제공항과 지하철역은 연결되어 있어서 무척 편리합니다.



하지만 일본어 까막눈인 두 남자는 방황하고 있었는데, 그때 한 안내원이 저희 쪽으로 다가왔습니다. 그리고는 매우 유창한 한국말로 ‘난바 역’을 가려면 다른 것 누르지 말고, 920엔짜리 티켓 두 장만 사라고 하셔서 그대로 따라 했습니다. 그리고는 지하철을 타고 숙소가 있는 ‘난바 역’으로 고고고~!

▲ 920엔으로 첫 관문 무사통과~!


지하철을 타고 1시간 정도 흘렀을까요? 난바 역에 도착한 두 남자는 곧장 숙소로 향했습니다. 

『리얼 오사카』에서 숙박 예매 사이트로 추천한 ‘자란넷’을 이용하였는데요. 숙박은 조식이 맛있기로 소문난 Holiday Inn Osaka Namba로 정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가보니 ‘자란넷’과 가격이 조금 다르고, 조식이 설정이 안 되어 있어서 적잖이 당황했지만, 그곳에도 한국어를 매우 잘하는(한국인이었나?) 직원이 있어서 무사히 체크인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먹으러 도톤보리로 출발~!!!


첫 번째로 선택한 맛집은 맥주를 부르는 오사카의 명물 ‘쿠시카츠 다루마’였습니다. 무서운 아저씨가 튀김을 들고 가게 앞에 서있는데(지나가면서 자주 보게 됩니다.) 『리얼 오사카』에서 기왕이면 대표격인 도톤보리점을 추천하였기에 이곳에서 먹방을 찍기로 하였습니다.

▲ 저 험상궂은 아저씨는 오사카 여기저기에서 저러고(?) 있습니다...


한국인을 위한 특별 메뉴판도 있어서 어렵지 않게 메뉴를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약간 날씨가 더웠는데, 시원한 맥주와 함께 한 스페셜 다루마 콤보(호젠지 세트)는 너무너무너무 맛있었습니다. 진짜 먹다가 망하는 여행이 되지 않는지 걱정이 심하게 되었습니다만, 정말 행복하게 먹었습니다.^^

▲ 한국어 메뉴판 아주 좋아요~~! 옆에 맥주잔은 좀 특이하지요??? 


▲ 한 그릇 다 먹으면, 한 그릇 더 나옵니다. 너무 좋아서 기념사진!



먹은 거 소화도 시킬 겸 쭉 걸어보기로 하였습니다. 난바 역에서부터 신사이바시 역까지 거침없이 직진하였는데요, 『리얼 오사카』에 나온 책에 나온 애플스토어, 디즈니스토어도 들리고, 출판인답게 서점도 들어갔습니다.(출판인의 기본자세 아니겠습니까? 훗.) 아무튼 정말 볼거리가 많았습니다.

 ▲ 애플스토어와 서점을 들렸습니다.

 

사실 이렇게 거리를 헤매다가 배가 고파졌습니다.(벌써?ㅋ) 그래서 애피타이저(?)로 초밥을 먹기 위해 『리얼 오사카』 책을 뒤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선택한 집이 ‘깐깐하게 성장해온 초밥집’으로 소개된 ‘간코’였습니다. 간식용 초밥을 시킨 후에 뭔가 심심할 것 같아서 조그마한 청주도 주문했습니다. 초밥을 먹으며 넘기는 청주의 맛이란... 키야~ 여기가 일본임을 느낄 수 있었던 간식 타임이었습니다.

▲ 간코는 매우 좋은 초밥집이었습니다. 다음 날 방문한 그 초밥집을 가기 전까지는 말이죠.



간식을 먹고 또 여기저기 배회하다가 또 배가 고파졌습니다.(걸신이 들렸나봅니다....;;;;) 첫째 날이기 때문에 저녁은 간단히 이자카야에서 해결하고, 내일을 준비하기로 하였습니다. 길바닥에서 『리얼 오사카』 책을 뒤져가며 찾은 집은 ‘푸짐한 안주가 매력적인 요리 주점’이라고 소개된 ‘와타미’였습니다. 일본 젊은이들이 자주 찾는 집이라고 소개되어서 트렌디한 이자카야라고 생각해서 찾아갔었는데..............................

▲ 입구에서 고민하지 말고 나왔어야 했다...와타미



책의 소개와는 달리 와타미는 고뇌하는 직장인들과 어머니들의 모임 장소였습니다.ㅋㅋㅋ 분위기나 맛도 아주 섭섭한(?) 집이었고요. 크게 나쁘지는 않았지만, 『리얼 오사카』에 나온 맛집 중에서 유일하게 아쉬웠던 가게였습니다. 그렇게 두 남자는 오사카 투어 첫째 날을 마무리하였습니다.


▲ 맥주 무제한이기는 한데 전 딱 한 잔 마셨습니다. 꼬치는 맛있었습니
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