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뉴스와이어 / http://www.newswire.co.kr/newsRead.php?no=777138




‘이것이 C 언어다…서현우의 C 프로그래밍 정복’ 동영상 전체 강좌, YouTube 공개

- 프로그램 언어 랭킹 1위, C 언어를 유튜브에서 동영상으로 배우자 

- 삼성전자, LG, 서울대 등에서 펼쳐졌던 명강의를 현장감 넘치는 칠판 강의 형태로 제공



2011년 10월 12일 데니스 리치라는 프로그래머가 타계했다. 세상에 수많은 사람 중에 프로그래머 한 명의 죽음이 미치는 영향이 뭐가 있겠냐만, 생전에 그가 살면서 이룩한 업적은 미미하지 않았다. 1968년부터 벨 연구소 컴퓨터 연구 센서에서 근무하면서 개발한 유닉스와 C 언어는 당대뿐만 아니라 지금까지도 IT 업계에 널리 사용되기 때문이다. 



C 언어! 전세계 사용 언어 랭킹 1위 

C 언어는 유닉스 운영 체제에서 사용하기 위해 켄 톰슨과 데니스 리치가 개발하여 1972년 공개했다. 그 이후 C 언어는 80년대와 90년대를 풍미했으나 2000년대 들면서 웹에 강한 자바에 밀리는 듯한 형국에 처했지만 그것도 10년을 넘지 못했다. 2014년 12월 현재 전 세계에서 사용되는 프로그래밍 언어의 랭킹을 집계하는 티오베(http://www.tiobe.com/) 기준으로 C 언어는 2위인 자바를 재치고 당당히 세계에서 가장 많이 이용되는 언어 1위 자리를 꿰차고 있을 정도다. 그것도 2011년 말부터 벌써 2년 동안 말이다. 



C 언어, 인기는 있지만 어렵다 

그러한 사실을 반증이라도 하듯 우리나라에서 프로그래밍 입문용 언어가 포트란에서 C 언어로 넘어간 지 20년이 넘었고, 아직도 그 사실은 유효하다. 공대에서 프로그램을 배운다면 당연히 C를 배운다는 것이다. 그런데 이렇게 많이 배우고 이용되는 C 언어는 배우는 사람들 입장에서 그리 녹록하지 못하다. 사람과 컴퓨터의 대화를 중계하는 프로그래밍 언어인 C 언어는 최신 언어와 달리 사람보다는 컴퓨터 쪽에 더 가까운 저수준 언어이기 때문이다. 특히 C 언어가 지원하는 포인터라는 개념은 많은 사람을 좌절의 구렁텅이로 빠뜨리고 있다. 이는 운영체제 구축에 사용된 태생에서 기인하는데, 직접 하드웨어를 제어할 수 있었어야 했기 때문이다. 

포인터뿐만 아니라 배열, 함수 포인터 등 C 언어가 제공하는 다양한 개념과 기법은 입문자와 현업 프로그래머에게 책으로만 깨치기에는 만만치 않다. 



도서 구매 시 제공되던 동영상 강좌를 YouTube에 전격 공개 

그런 데 최근 도서를 구매해야지만 볼 수 있었던 <이것이 C 언어다, 서현우의 C 프로그래밍 정복>의 동영상 강좌가 유튜브에 공개되었다. 


이 책의 편집자 한빛미디어 최현우 팀장은 “서현우 저자가 10년 넘게 프로그래밍과 C 언어 입문자에게 강의하면서 얻게 된 ‘입문자에게 진정으로 필요하고 절실한 내용’을 담았다. 그동안 공부하고 공부해도 막막했던 C 언어 핵심 주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현장감 넘치는 동영상 강의가 이번 유튜브 공개를 통해 더 많은 분과 만나서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삼성전자, LG, 서울대 등에서 펼쳐졌던 저자의 명강의는 현장감 넘치는 칠판 강의 형태로 제공되며 한빛미디어 유투브 계정(http://goo.gl/OW4sLM)에서 만날 수 있다. 또한 이번 공개를 기념으로 커피 상품권과 책을 증정하는 강의 공유 이벤트도 진행 중이므로 이번 기회에 C 언어도 정복하고 다양한 상품도 획득하기 바란다. 



이벤트 참여▼

http://www.hanbit.co.kr/events/eventview.html?event_id=cvevent 


동영상 보기▼

http://www.youtube.com/playlist?list=PLVsNizTWUw7EYNg_fyTEFYgd84p2uK-aS





*도서 소개 

<이것이 C 언어다, 서현우의 C 프로그래밍 정복> 

서현우 저/박상현,김성훈,김대정 감수 | 한빛미디어 | 708쪽 | 25,000원 





*저자 및 강사 소개 : 서현우 

컴퓨터공학을 전공하고 12년째 학교와 기업체에서 C 전문강사로 활동 중이다. 아직도 태권브이를 꿈꾸는 어린아이 같은 면이 있지만, 강의할 때 뿜어 나오는 카리스마는 수강생을 매력적인 C 세계로 이끈다. 쉽고 깔끔한 강의, 전문적이고 기본기를 다져주는 강의, 열정적이면서 명쾌한 강의, 집중력을 이끌어내는 수강자 중심의 강의로 대학과 기업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저서] 

- ‘이것이 C 언어다, 서현우의 C 프로그래밍 정복’(한빛미디어, 2014) 

- ‘뇌를 자극하는 C 프로그래밍’(한빛미디어, 2005) 

- ‘객체지향을 위한 C++ 프로그래밍’(웰북, 2010) 


[주요 약력] 

- (전)대우정보시스템 근무 

- 서울대에서 8년간 ‘C, C++ 대학특강’ 

- 삼성전자, LG전자 C 언어 직무 교육 

- MDS 아카데미 ‘뇌를 자극하는 C 프로그래밍’ 저자 직강 

- 그 외 수많은 기업, 대학, 국가기관, 교육센터 출강

출처: 한빛미디어

홈페이지: http://www.hanbit.co.kr

+ Recent posts